관/핫한 닷지 프로젝트 게임개발

닷지 프로젝트 오브젝트 기초 02(벽 만들고 바닥 레벨로묶기 및 카메라 설정).

4차원 박스 2020. 7. 12. 18:53


다음은 벽을 만든다.
Cube 오브젝트를 Wall 이라는 이름으로 만들고

 

크기 20,1,1 으로 한다.
(이거는 크기를 가늠하는 용도이다. 이를 복제하여 옮기는 형태로 간다.)


이제 복제하여 총2개를 만들고 각각의 위치를 
0,0.5,10
0,0.5,-10
으로 하여 앞뒤를 막아둔다.

대충 이런방식으로 해준다.


다음 좌우벽을 만든다 
스케일 1,1,20 로 한다.
10,0.5,0 
-10,0.5,0 으로 세팅하면

총 4개의 벽을 완성함.

다음은 레벨을 구성하는 게임 오브젝트들을 하나의 게임오브젝트 아래에 모아서 정리해 본다.
빈 오브젝트를 하나 만든다(creat empty)
level 이라는 이름으로 하고 위치는 리셋으로 해준다.


이제 바닥과 벽 오브젝트를 레벨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만들어준다
쉬프트 좌클릭으로 벽과 바닥오브젝트를 다중선택하여
드래그드롭으로 레벨에 넣어준다.

레벨의 자식으로 묶어서 정리함.

마지막으로 메인 카메라 설정이다.


게임이 한눈에 보이게끔 위치와 회전을 설정해준다
위치는 0,15,-10
회전 60,0,0 으로 설정한다.

카메라 컴포넌트는 기본값으로 배경을 스카이박스(하늘)로 설정 되어 있다.
여기 닷지 게임에서는 검정 단색으로 설정한다


메인카메라의 인스펙터 창에있는 카메라 컴포넌트의
Clear Flags 를 solid color로 변경해주고
백그라운드의 rgb를 36,36,36 으로 해준다.

다음 포스팅에서 플레이어를 만들고 스크립트를 적용시켜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