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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핫한 아이디어

개발 프로젝트 아이디어

by 4차원 박스 2020. 8. 3.

구상한 개발 프로젝트 2

프로젝트를 결정한 계기 입니다!

 

닷지 프로젝트를 마치고 여러가지 개발프로젝트 생각을 하였지만

초보라는 한계, 자료가 부족하다는 한계, 아이디어는 있는데 뭔가 부족하다는 한계

여러 한계가 찾아오면서

"그냥 개발은 당분간 포기할까?" 라는 생각도 하였지만

아이디어가 많아 포기하기에는 조금 아쉬웠다.

 

당장 여기에 포스팅한 아이디어도 실력이 따라주었다면 뚝딱 헤어스타일링 게임하나 만들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

(이 아이디어는 게임으로도 좋고 플랫폼처럼 만들어도 좋을것 같은데 말이다! 누구든 좋으니 가져가서 만들어주었으면 ㅠㅠ)

뚝딱하고 클릭커게임도 만들고 싶고, 스토리게임도 만들어보고 싶다.

 

하지만 난 개발 초보다!

비유를 하자면 

농구 초보가 당장 드리블로 2,3명 제치고 리버스 레이업으로 멋지게 득점 하고 싶어도

당장의 드리블 조차 힘든게 현실인 것이다!

그러니 지금 당장은 드리블하면서 농구게임을 보면서

어느 포지션을 따라할지 배워야 하는것이다!

(개인적으로 농구좀 합니다 ㅎ)

 

피카소는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고 하였고

유명스트리머 우왁굳은 인간이 창조한건 하나도 없고 다 조립한것만 있다고 하였다.

초보개발자는 이전 세대의 좋은점을 배워 오마주로 도전한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이 프로젝트이다!

 

이건 닷지 프로젝트를 하다보니 떠오른 아이디어이다.

옛날 스마트폰 초창기 시절의 레이디버그 라는 게임을 아십니까?

간단하면서도 알찬 구성으로 앵그리 버드같이 많은 사람들이 하던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 게임으로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아래링크로

https://namu.wiki/w/%EB%A0%88%EC%9D%B4%EB%94%94%EB%B2%84%EA%B7%B8(%EA%B2%8C%EC%9E%84)

 

레이디버그(게임) - 나무위키

레벨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L-코인으로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다. 보통 강화되는 건 지속시간과 최대 갯수 정도. 아이템은 콩벌레와 같이 맵에 소환되고 벽에 5번 부딪히고 난 후에 사라진다.[3]

namu.wiki

그래서 이걸 오마주 하여 만들어 보고 싶어졌다!

 

레이디버그의 오마주

이름하여 스페이스버그 이다! (이름은 대충지었다 좋은게 생각나면 바꿀거고 생각나지 않으면 그냥 이거로 할 예정)

 

닷지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미리 만들어 놓은것도 참고하는 자료도 없으므로

이전과 같은 깔끔한 코드도, 미래를 예언하는 변수선언 (미래에 게임 매니저에서 게임오버 변수를 사용할 것이므로 선언하고 어쩌구...)

는 아마 없을 것이다ㅠㅠ.

 

즉흥적인 개발이므로 오류나는 부분도 많을것이다.

개발이 오류와의 싸움일테니 어쩔수 없을테고,

오래 걸릴듯 하지만 최대한 구현해보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서 포스팅 하는것을 컨텐츠로 만들어 보려고 한다!

 

오마주 라 함은 작품에 영향을 받아 그와 비슷한 작품을 창작하거나 원작 그대로 표현하는 것으로 표절로 받아들이지 않고, 좋은 의미의 본받음으로 받아들여서 개발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본받는 방향으로 참고할 예정이다!

 

가능하다면 다른 기능을 가진 아이템을 구현하는 것을 추가목표로 잡고 있다!

 

그럼 다음 포스팅 에서 본격적인 내용을 가지고 만났으면 합니다!

 

https://hotstudy.tistory.com/88

 

오마주버그 01 (유니티 프로젝트 생성 편).

게임이름은 간단하게 <오마주버그>로 정하였다! 최대한 이 글을 읽는 분들이 따라하기 편하게끔 적어보도록 노력하는방향으로 해본다! (이해가지 않는 부분이나 되지 막히는 부분은 댓글로 주��

hotstudy.tistory.com

프로젝트 오마주 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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