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맵제작/유니티

유니티 [Header]

by 4차원 박스 2025. 1. 3.

[Header]

유니티 인스펙터 창에서 표시될수 있게끔 한다.

사용방식은 아래와 같다.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Header("Health Settings")]
    public int health = 0;
    public int maxHealth = 100;

    [Header("Shield Settings")]
    public int shield = 0;
    public int maxShield = 0;
}

 

사용된 [Heder]를 기준으로 아래의 변수가 표시가 된다. 

public으로 표시를 할 수 있지만 SerializeField를 사용하여 private 변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인스펙터 헤더쪽에서 좀더 사용할수있는 

공백, 슬라이드, 툴팁등은 아래 블로그가 정말 잘 정리해서 주소를 남김.

https://m.blog.naver.com/2983934/221428284978 (참고 블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