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유니티 인스펙터 창에서 표시될수 있게끔 한다.
사용방식은 아래와 같다.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Header("Health Settings")]
public int health = 0;
public int maxHealth = 100;
[Header("Shield Settings")]
public int shield = 0;
public int maxShield = 0;
}
사용된 [Heder]를 기준으로 아래의 변수가 표시가 된다.
public으로 표시를 할 수 있지만 SerializeField를 사용하여 private 변수를 사용할 수 있다.
인스펙터 헤더쪽에서 좀더 사용할수있는
공백, 슬라이드, 툴팁등은 아래 블로그가 정말 잘 정리해서 주소를 남김.
https://m.blog.naver.com/2983934/221428284978 (참고 블로그)
'메타버스 맵제작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ameSpace 네임스페이스 (0) | 2025.01.05 |
---|---|
걸음마 부터 시작하는 메타버스 맵제작하는 방법 (VCC) (0) | 2023.07.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