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아주짧다.
플레이어 사망처리를 해본다
Die()라는 메서드를 만든다.
기능
1. 플레이어 게임오브젝트를 비활성화 하여 죽음을 구현하는 메서드임
2. 탄알과 플레이어가 충돌할때 실행
3. Playercontroller 스크립트가 스스로 실행하지 않고 플레이어에 부딪힌 탄알이
Player게임 오브젝트의 PlayerController 컴포넌트에 접근하여 실행한다
즉 Die() 메서드는 Public으로 지정되어 Playercontroller 클래스 외부에서
접근이 가능해야 한다.
Update 바깥 에다가 다음과 같이 추가한다.
gameObject.SetActive(false);는 자신의 게임오브젝트에 접근하여 비활성화를 한다.
gameObject 는 컴포넌트 입장에서 자신이 속해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가리키는 변수이다.
gameObject 는 GameObject 타입의 변수이며 모노비헤이비어 에서 제공함
SetActive()메서드 인스펙터창의 체크박스를 통해 오브젝트 활성화 비활성화를 조절한다.
오브젝트 가 비활성화되면 그 오브젝트는 씬에서 보이지 않게된다.
이를 실행하는 메서드가 SetActive() 이다.
void SetActive(bool value);
같은 방식으로 존재함
이 메서드는 GameObject 타입에 내장되어 있는 메서드 이고
입력으로 부울값을 받으며 false이면 비활성화를 한다.
이제 만든 PlayerController 스크립트를 플레이어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추가한다.
아래와 같이 해준다
드래그 드롭으로 옮겨주고
퍼블릭으로 만들어놓은 변수들에 필요한 참조를 할당한다.
일단 이렇게하면 1차적인 코드는 다음과 같다.
다음 포스팅에는 이 스크립트를 조금씩 개선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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