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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핫한 닷지 프로젝트 게임개발

닷지 프로젝트 오브젝트 기초 02(벽 만들고 바닥 레벨로묶기 및 카메라 설정).

by 4차원 박스 2020. 7. 12.


다음은 벽을 만든다.
Cube 오브젝트를 Wall 이라는 이름으로 만들고

 

크기 20,1,1 으로 한다.
(이거는 크기를 가늠하는 용도이다. 이를 복제하여 옮기는 형태로 간다.)


이제 복제하여 총2개를 만들고 각각의 위치를 
0,0.5,10
0,0.5,-10
으로 하여 앞뒤를 막아둔다.

대충 이런방식으로 해준다.


다음 좌우벽을 만든다 
스케일 1,1,20 로 한다.
10,0.5,0 
-10,0.5,0 으로 세팅하면

총 4개의 벽을 완성함.

다음은 레벨을 구성하는 게임 오브젝트들을 하나의 게임오브젝트 아래에 모아서 정리해 본다.
빈 오브젝트를 하나 만든다(creat empty)
level 이라는 이름으로 하고 위치는 리셋으로 해준다.


이제 바닥과 벽 오브젝트를 레벨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만들어준다
쉬프트 좌클릭으로 벽과 바닥오브젝트를 다중선택하여
드래그드롭으로 레벨에 넣어준다.

레벨의 자식으로 묶어서 정리함.

마지막으로 메인 카메라 설정이다.


게임이 한눈에 보이게끔 위치와 회전을 설정해준다
위치는 0,15,-10
회전 60,0,0 으로 설정한다.

카메라 컴포넌트는 기본값으로 배경을 스카이박스(하늘)로 설정 되어 있다.
여기 닷지 게임에서는 검정 단색으로 설정한다


메인카메라의 인스펙터 창에있는 카메라 컴포넌트의
Clear Flags 를 solid color로 변경해주고
백그라운드의 rgb를 36,36,36 으로 해준다.

다음 포스팅에서 플레이어를 만들고 스크립트를 적용시켜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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