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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핫한 닷지 프로젝트 게임개발

닷지 게임제작 기초 18(닷지 난이도 설정과 에셋사이트 소개 편).

by 4차원 박스 2020. 8. 1.

드디어 닷지를 완성한다!

닷지를 닷지답게 난이도를 수정하고

퀄리티를 높이는 에셋 사이트를 소개한다!

현재 만든 닷지의 모습은 대강 이러하다.

이걸 진짜 닷지같이 만들기 위해 총알 생성기를 여러개 복사하여 취향껏 배치하자

복사는 Ctrl+D로 해준다.

화면 바깥에서 나오는 것을 원하면 화면 바깥에 총알 생성기를 위치하게끔 하면 되고

딱히 상관이 없다면 벽 쪽에 붙여 놓아도 된다.

이건 개인 취향대로 마음대로 하자!

 

드래그 로 옯기는 방법도 있지만 보다 정확하고 정갈하게 표현하기 위해

transform 컴포넌트의 x,y,z축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하는 것이 편하다.

이전에 만들어 놓은 Wall오브젝트의 위치를 참고하여 총알 생성기를 위치 시켜두자

보기 편하게 벽안으로 총알 생생기를 자식옵젴으로 해두었다.

테스트해보니 게임 난이도가 불가능이라 다시 수정하였다.

이정도로 하고 총알 생성주기와 총알 속도도 적당히 조절하면서 난이도를 잡아가자.

개인적으로

총알의 속도는 5

최소 생성주기 0.1초

최대 생성주기 2초

의 설정으로 해주었다.

 

<에셋 사이트>

이제 유용한 에셋 사이트 하나를 소개하겠다.

Kenny.nl이라는 사이트 이다.

https://www.kenney.nl/

 

Kenney • Home

Kenney, a game studio that creates a wide array of games and game assets for other developers to use (for free!).

www.kenney.nl

이곳에서는 공부나 연습할만한 용도의 에셋을 무료로 제공해준다.

별도의 가입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사이트 홈페이지 소개로는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있기는 하지만

자세한 사항은 직접 찾아보길 바랍니다!

 

(본래 유니티 에셋스토어가 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직 초보라 그런지 이것이 조금더 편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에셋을 골라서 다운로드를 받아주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드래그 드롭으로 에셋 쪽으로 옮겨주자.

개인적으로 space kit 에셋을 선택하였다.

 

일단 여기까지만 해두자. 기존의 오브젝트를 놔두고 다른 오브젝트로 교체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까다롭다. 이전의 과정중 일부를 빼먹으면 오류가 날 수 있으므로 이번 포스팅은 일단 난이도를 조절한 것 까지만 마무리 하여 게임을 만들어보자.

 

게임을 만든다는 것은 빌드라고한다.

 

<빌드>

이제 빌드를 하여 완성된 프로젝트를 다른 사람도 할 수 있도록 배포할수 있는 형태로 만든다.

빌드 전에 바탕화면에 빌드된 파일을 저장할 빈 폴더를 하나 만들어둔다.

가능한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가 아닌곳에 저장하는 것이 좋다.

 

초보는 프로젝트 에셋파일과 빌드파일이 뒤섞여 유니티 프로젝트가 망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파일 > 빌드세팅 > 빌드앤 런 클릭 > 만들어둔 새 폴더를 찾아서 클릭 > 세이브 클릭

으로 빌드를 할 수 있다

게임 종료는 Alt + f4 로 한다.

 

어느정도 눈에 익은 닷지의 모습이 나왔을것이다!

아래는

 

다음 포스팅의 스포 사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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