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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핫한 닷지 프로젝트 게임개발

닷지 프로젝트 오브젝트 기초 01(바닥 만들기).

by 4차원 박스 2020. 7. 11.



1. 바닥 오브젝트 만들기. 이후 위치를 0,0,0으로 하기 톱니바퀴에서 리셋버튼을 누르면 된다.
톱니바퀴의 공식 명칭 = gear버튼 or component context menu버튼 이다.

크기(스케일) 을 2,1,2로 변경

Plane의 크기와 유닛단위
plane의 크기는 가로세로 10유닛이다

1유닛은 Cube한 변의 길이이다.
즉 plane의 가로,세로 방향으로 큐브오브젝트를 10개 나열할 수 있다.
위에선 스키일을 2,1,2로 수정하였으니 plane의 가로 세로 길이는 각각 20유닛이 된다.

(참고로 메인카메라의 윗부분이 y축인점을 생각하자. )



Meterial : 유니티의 게임오브젝트의 컬러는 머터리얼이 결정한다
 머터리얼을 셰이더와 텍스처가 합쳐진 에셋으로, 오브젝트의 픽셀 컬러를 결정한다.

   텍스쳐 = 스케치,밑그림, 셰이더 = 물감부분 이 둘이 합쳐저 머터리얼


2. 머터리얼을 만들고 바닥오브젝트에 적용해본다.

프로젝트 창에서 에셋에 머터리얼 전용 폴더 하나 생성하고
우클릭으로 머터리얼을 만든다. 이름은 Plane Color로 한다.


검은색 바닥을 하려면 알베도를 검은색으로 변경한다
알베도(Albedo)는 반사율이라는 뜻으로 물체가 어떤색을 반사할지 결정한다.
RGB를 (0,0,0)으로 한다.


머터리얼을 오브젝트로 드래그드롭 하여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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