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핫한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대학생과 공부합시다.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02(온라인 퍼스널 브랜딩).

by 4차원 박스 2020. 7. 12.

저번의 포스팅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


1. 자신에대한 이해하기
2. SNS의 활용이 중요함(지속적으로 업로드 관리 필요, 타인에게 필요한 것을 주는것)

이번에 학습할 내용
1. 온라인 퍼스널브랜딩
2. 인지도가 높은사람
3. 프리미엄 브랜드
4. 헐리우드식 스타 만들기
5. 브랜드 로의 변신과 선행과제


<온라인 퍼스널브랜딩>
 sns 계정 만들때 염두할점 으로 이해하자 다음과 같다
1. 나에대한 이야기 : 핵심적 이야기 넣기, 한마디로 나를 표현하기
2. sns로 신뢰성 쌓기 : 내 삶을 기록함, 영상=유튭, 글=블로그, 인스타=짧은글+사진
음성 = 팟캐스트
3. 개인 홈페이지 제작 : sns활동이 활발한 사람은 개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리한다.
4. 상대방에게 초점 맞추기, 네이밍 :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것.
5. 나의 특성을 알 수 있게 표현 : 나의 장단점 모두 나를 표현하는데 있어 중요함, 과장된
표현이나 단점을 숨기기보단 자신의 삶을 기록하여, 기록으로 
타인에게 도움이 되어야 한다.

<인지도 와 마케팅> 
인지도가 높다 = 어디에 모습을 드러내든지 주목을 받는것임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향으로 이름값을 하는사람 = '인지도가 높다' 라고 평가함

폭넓은 인지도는 브랜드와 마케팅 도구로 할용됨 반면 여러 위험도 수반한다.



인지도와 몸값의 관계

(높은 인지도 라는 말은 이름을 널리 알리고 이익을 창출함
인지도가 마케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지원시스템이 동원되기도 함
인지도 높은 사람을 상품화했을때 효과가 분명해지는것 = 브랜딩
이름값을 높인 사람은 특권과 영향력을 얻어 더욱 높이 올라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

몸값이 올라가는 이유 

1. 고위험,고수익분야에서 성공 2. 이름을 널리알림
높은 이름값을 하는사람 = 특정 분야를 대표하는 상징,롤모델,본보기를 제공함으로 중요한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켜 준다.


<프리미엄 브랜드> 

한 화폐 가치와 같은 액수임에도 가치의 차이가 나는것

같은 1달러 가방인데 시장에서 널부러져 있는 비닐 가방과 매장에 진열된 나이키 가방의

차이라고 보면 이해가 빠를것이다.


<헐리우드식 스타만들기>

영화 뿐만 아니라 스타에대한 개성,스타일,호화로움,라이프스타일 등을 보여줌으로
그 사람에대한 브랜드, 영역을 높이는것을 말함
스타 혼자서 가능한것이 아니라 지원시스템이 필요함
pr회사, 광고대항사, 프로모터, 관리자 등등이 지원시스템에 들어간다.

평범한 사람을 지원하는 실험 결과 반짝스타는 만들어지나, 오랫동안 지속되기 힘들다고 나옴.

헐리우드식 평판전략 = 장점부각 단점가림.

 

브랜드로 거듭나기 = 브랜드 컨셉을 만들어야함, 품질은 기본이다(사람으로치면 실력), 품질이 상향평준화 되어있음을 감안하여 접근한다.

브랜드에 의미를 부여하는 브랜드 컨셉을 만들어야 함(홍성태 교수 백)
1. 고객 지향성 = 우리 회사가 어떤 사업을 하는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
2. 응축성 = 함축적인 것이 아닌 은유적 표현으로 사람들에게 인식시킴
3. 창의성 = 학습과 몰입에서 얻을수 있다.
4. 지속성 = 한가지 컨셉으로 지속성있게 업로드.


정리

1. sns 계정 만들때 염두할점 = 인지도높이는데 중요함, 내삶을 기록하는 활동으로 생각한다(창작으로 생각하지 말자)
이해,기억하기 쉬운 네이밍을 정하고 온라인과 실제모습이 일치하게 표현하기

2. 인지도가 높다는것 = 언제 어디서든 주목을 받게되어 하는 모든것들이 비즈니스가 될 수 있다는것, 몸값이 올라가는건
실력을 인정받기 어려운 분야에서 인정을 받거나 그 분야가 비즈니스가 좋을때 이다.

3. 프리미엄 브랜드 = 비슷한 단위지만 더 높은 가치를 가지는것 

4. 헐리우드식 스타만들기 = 많은 지원으로 만드는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