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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핫한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대학생과 공부 합시다.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06(변화를 통한 인지도 향상).

by 4차원 박스 2020. 7. 16.

이번엔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중

변화를 통한 전략을 살펴본다.

 

<인지도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 

이미지 변신과 마케팅 컨셉
1. 인지도 유지에서 나아가 지속적으로 높이기위해 변화는 필수다.
2. 신상품,서비스 등을 출시하는과정은 사람의 인지도를 높이기위한 과정과도 같다. 
즉 마케팅 프로세스를 알아야 하는 이유이다.
3. 마케팅 변화. 마케팅 4.0 이라는 책을 참고한다.

 

마케팅 1.0은 기계화 2.0은 대량생산 3.0은 고객의행동 4.0은 인터넷과 함께연결

마케팅 1.0 = 생산 및 제품 중심 : 속도 경쟁, 속도에 의패 판매지수 결정
마케팅 2.0 = 시장의 다양성에 대비하는 도구 중심 :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여 세분화된 시장을 위해 서비스(마케팅도구) 추가
마케팅 3.0 = 고객 최우선시 가치 중심 : 공고만으로 경쟁우위 미약, 누구나 쉽게 할 수 없는 무엇인가 필요해짐, 브랜드의 중요성 대두
마케팅 4.0 = 목표한 고객과 진짜 관계 구축중심 : 기술의 조합및 결합, 최적 비용대비 효과를 가진 시스템을 만들고 고객과의 관걔를 구축하고 유지
하는 시스템 디자인.

마케팅 프로세스와 가치

물리적 가치 = 물질이나 사물이 지니는거치
정신적 가치 = 정신적 만족을 주는 가치
도구적 가치 = 목적을 위한 수단이 되는 가치. 돈,구독자 등
본래적 가치 = 그 자체가 목적이 되는 가치

마케팅에서의 가치 : 고객이 기업으로부터 기업이 고객으로 부터 얻는 가치 2개이다.

전략적 마케팅 프로세스와 stp
총 5단계로 이루어짐 
1~4단계 까지는 고객의 가치 5단계가 기업의 가치

1단계 = 조사
2단계 = STP 세분화,타게팅,포지셔닝
3단계 = 마케팅 믹스 = 다양한 마케팅수단의 조합임
4단계 = 실시
5단계 = 관리 

조사Research 단계 : 내부정보(제품,서비스) 고객정보(라이프스타일, 구매행동) 
마케팅 인텔리전스(기업 주변의 정보수집, 기변을 둘러싼 정보들) 마케팅 조사(앞의 3가지를 하여 하나로 뭉치는것) 를 한다.

STP 전략 단계 : 시장세분화에 근거하여 표적시장을 선정하고 포지셔닝 하는것
시장 세분화 = 기준변수를 파악하여 세분시작 파악, 기준을 잡는것. 
표적시장 선정 = 기업이가진 가치, 매력도 평가
포지셔닝 = 선택,개발,전달 각 표적시장 부분에대한 포지셔닝. 누구에게 어떠한 기업이 되는가.

마케팅 믹스 = 4P 전략: 제품, 가격, 유통, 촉진(홍보 광고같은 기타 마케팅및 프로모션 활동)
이 4P를 어떻게 설정하여 운영하는가를 말한다.

STP의 5단계는 4단계까지 실행후 고객을 확보한다. 확보한 고객을 관리해나가는 것이고
기업은 기업에 수익을 창출해내는 고객을 얻게되고 이것이 반복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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