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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핫한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대학생과 공부 합시다.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05 (인지도에 따른 여러 마케팅 방식과 인스타그램 브랜딩).

by 4차원 박스 2020. 7. 15.

이번 포스팅은 다음 두개를 다룬다.

<인지도의 영향력>
<인스타그램 브랜딩>

콘텐츠
작품이 아닌 상호작용을 위한 매개체로 생각한다.

콘텐츠 트랜드
1. 숏폼 동영상 :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 이용
2. 편집기술 : 디지털 문법(대화식의 문어체를 자막으로 사용)에 맞춘 짧은 표현, 음악, 스토리구성

<인지도의 영향력 측정>
과거는 검증없이 모델을 뽑았지만 현재는 잠재적으로 평판이 하락하는것을 고려하기 위해 측정한다.

1. 과거는 검색순위, 잡지, 시청률 등으로 선정
2. 최근은 빅데이터를 통해 브랜드 평판을 순위로 제시. 브랜드 평판 지수는
팬들에 의해 정확하게 측정되기는 어려운점이 있다(인위적으로 올릴수 있다는것).

인구 통계학적 특성과 마케팅
성별,연령,지역,학력,직종에 따른 소비가 다르다.
현대는 온라인을통해 정보에대한 접근성이 높고 삶의 질도 개선되어
재량 지출도 증가하게 됨

다음과 같은 여러 마케팅 예시가
있다.

1. 키즈 마케팅 : 어린이 대상으로한 마케팅
2. 아줌마(기혼여성) 마케팅 : 오프라인상에서 입소문을 주도하는 중심세력, 부정적으로 이탈할 가능성이 크다.
가족중심의 라이프스타일과 구매력의 상승에따른 연령층에따른 타겟
3. 실버 마케팅 : 고령화사회에서 구매력을 갖춘 노인을 타겟으로함. 건강관련 상품.

4. 개인화 마케팅 : 소비자 각각의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방식
개인의 검색단어 기반으로 취향과 행동을 예측, 오늘날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 덕목임(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생각하면 쉽다)

인스타그램
사진보는 sns, 비주얼 중심의 sns임.
해시태그를 통해 최신트렌드를 읽고 어떤 사람이 어떤 브랜드에 관심이
많은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주 고객층은 2030 사람이다.

<인스타그램 브랜딩 >
이미지를 시각화로 표현하는것이고 링크를 걸 수 없기에 브랜딩에 효과적임

1. 어떤 전략으로 운영할지
2. 경쟁사를 분석한다
3. 인스타 처럼 보이게 하라
4. 이미지 컨셉
하나의 테마로 고객에서 한눈에 매력을어필
5. 고객이 찾아오게 하는 해시태그
6. 개성있는 사진

인스타그램 마케팅
1. 진정성 = 제품을 돋보이게하는 방식
2. 시간대 고려 = 독자들이 가장 많이 반응하는 시간대(10~3시가 반응이 가장 큼, 일요일이 가장 좋음)
3. 해시태그로 검색율 높이기.(계정의 성격 파악하여 컨텐츠에 맞게 올리기, 구글에 스타태그 검색하기 여기서 너무많이 누적된것 피하기, 1만개 이상정도가 적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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