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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핫한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나를 한줄로 표현하기.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자기소개 편).

by 4차원 박스 2020. 7. 22.

이번 포스팅은 브랜드 홍보,마케팅의 PR, 자기소개 를 다루어본다

이번글을 읽으면

"자기소개를 해보시오" 

"나를 한줄로 표현한다면?" 이라는 질문에 어느정도 답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브랜드 홍보>
1. 브랜드를 대중에 알리고 스토리를 구성하고 이미지를 정립하는 활동
2. 미디어에 뉴스가 필요함 뉴스거리를 만들어 제공하는것이 PR이다.
3. 인지도를 높이는 홍보하는 활동으로 뉴스거리 만든다
4. 유튜브 인스타등으로 신속한 홍보전략 변화, 스토리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이용
5. PR 담당자의 업무를 참고하여 스스로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전략을 세울수 있다.
기자회견이 가능하고 토크쇼, 피드백수집,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소재 개발한다.
또 이들을 위한 연설문 작성등을 준비한다. 인지도를 높이려면 홍보소재를 개발한다.
라이프스타일은 너무 일반적인 경우가 많다. 다양한 소재를 가꾸어야 한다.

 


PR 장점
1. 브랜드 이미지 설꼐, 관리, 보호하는 일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
2. 긍정적 요소 강조, 동기부여를 해주는 사례를 소개하는 스토리를 만든다.

미디어의 특징
1. 청중을 대변하는 입장임
2. 편집을 거친다
3. 예상치 못한 질문을 한다.


PR은 브랜드 정보처리, 수습하며 명료하고 진실한 브랜드 이미지를 최정적으로
결정하는 활동이다.

PR의 시장영역
1. 엔터테이먼트에서 의료 법률 종교 과학 비즈니스로 확대
2. 성공하려면 해당분야의 상황을 인지하고 불확실성에 대비 (유명인의 sns를 보도하는 추세 라던지)

스토리 유포 = 감성자극요소를 활용한 공감전략
버즈 유발 = 대중, 스토리, 시기, 채널을 생각하여 스토리 공유를 한다.



<자기소개 문장>
스스로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위한 연습이다.

내가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는 '특정 기업'에 맞춰 자신이 가장 최적화된 인재라는 것을 어필하는 자기소개에서
'불특정 다수'를 향해 자신이 누구인지 어필하는 것이 필요한 시대이다.

무엇을 하는사람인지 정의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 어필하고
무엇을 줄 것인지 약속하는 것이다.

나는 어떤 사람인가?
어떤 이라는 질문에 이렇다 라 답하는것은 주관적인 판단과 결정이다
나의 어떤을 특정할 수 있어야 한다.


무엇을 좋아하는가?(목록 작성하기), 무엇을 잘하는가?(시간을 많이투자해도 실증내지 않는것), 
어떻게 반응하는가?, 어떤 기준으로 의사결정하는가? 
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다. (한가지에 주력하는것이 좋아보인다).


주력하는 분야는 큰 냄비이고
그 중의 세분화된 분야는 작은 재료들이다.

일관된 컨셉을 만든다
1. 변하지 않는 철학은?
2. 내가 하는 일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3. 타인에게 나는 어떻게 기억되고자 하는지
4. 궁극적으로 나는 왜 존재하는지

신뢰는 약속과 이행이 반복되어 쌓인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소통은 생각보다 어렵다.
자기가 알고있는것이 상대방도 당연히 알 것이라는 
넘겨짚고 소통하는 방식은 문제가 있다는 것임.

 

이를 참고하여 자신에 대하여 생각하고

자기소개나 컨텐츠

자신의 이미지등을 만들어 나아가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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