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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핫한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대학생과 공부 합시다.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10(브랜드 전환 편).

by 4차원 박스 2020. 7. 20.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브랜든 전환이다. 

그 전에 용어 정리를 간단하게 하고 본다.


<브랜드>

모든 접점과 과정, 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의미, 인생설계 이다.
유의할점 = 나를 상품으로 만드는 과정이다 따라서
잘 성장하려면 오해를 쌓여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유명해지기 위한 전략이 아니라 내 일을 더 잘할 수 있게 만드는 과정이다

나에게 있는 특성을 파악하여
꾸준하고 통일성 있게 지속가능한 컨텐츠를 올린다.

<컨텐츠> 

소통하기위한 모든 종류의 메시지 이다
작품이 아닌 상호작용을 위한 매개체로 생각을 해야 한다.

퍼스널 브랜드의 구축전략은 마케팅 4p를 기반으로 만들어짐
1. 이미지전략 2. 대우전략 3. 네트워킹전략 4. 커뮤니케이션 전략

 



브랜드 전환의 4단계를 살펴본다
이미 만들어진 브랜드를 바꾸는 방식을 을 브랜드 전환이라한다

사람들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늘 생각함. 
일반적 변화가 아닌 사람들이 원하는 변화가 인지도와 브랜드를 높이는
브랜드 전환이다. 완전한 이미지 변신은 화제거리가 된다.
일단 직업별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시장지향성 강화 활동 -사회심리학자 에리히 프롬의 책에서
사람은 좋은 기분이 되고자 타인에게 자신을 알리려는 욕망을 가진다
이는 아주 힘든일이고 과정이 불쾌할 수 있기에 머릿속으로만 되풀이하게 된다고
말한다 자신의 현실과 경험속에서 의 현실이 일치하는것이 중요하고 그러한 과정을
통해 자신이 타인에게 영향을주고 자신을 인지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사회심리학에서 사람은 다양한 역할이나 개성을 드러낸다.
인종 키 성별등의 정체성의 요소는 변할수 없지만 이미지에 변화를 주어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다.

 

<브랜드 전환의 4단계>

사람들이 내개 원하는것이 무엇인지 고민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판단하는 것을 시장 지향성의 한 종류이다 시장 지향성이란 시장의 기대에 맞게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것이다.

1. 브랜드생성과 재생

2. 브랜드시험

3. 브랜드 세련화

4.브랜드 실현화

이 4단계를 본다.

<1. 브랜드 생성과 재생>  

브랜드 생성과 재생에서는  
1. 시장정의 2. 적합한 역할선정 3. 이미지변신,개성개발 의 단계가 필요함 
사람의 일상생활에서의 역할이나 개성을 드러내는것이 브랜드 생성의 출발점이다.
기본적인 변하지 않는 정체성 이외에 나머지 변화가 가능한 부분이 중요하다.
그후 시장을 정의(청중의 규모와 마케팅 충족, 지속가능한지, 자신의 실력이나 지식이 적합한지)하고 
적합한 역할선정(예로 백종원의 컨설팅모습)을 하고 이미지변신(시장의 기대감에 맞는 변신), 개성을 개발 해야 한다.

정해진 직업 안에서 시장기회를 고려하여 브랜드를 만들어내야 한다 
예시로 의사중에서 헬창의사, 외과의사중 스포츠의학 전문의 등등이 있다. 
따라서 시장에 순응하여 자신의 역할을 선택해야 한다. 
브랜드 재생은 새로운 브랜드나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2. 브랜드 시험> 
브랜드의 실현가능성을 평가하여
주변의 반응을 살피고, 행사를통해 반응을 보고, 포커스 그룹(특정 그룹에 보여주고 그 의견을 가감없이 듣는것)등으로
인지도와 비영이 적게드는것으로 선택하여 살펴본다.
마사 스튜어트는 자신의 이미지 변신을 위해 감옥에서도 브랜드시험을 하였다고 한다.

<3. 브랜드 세련화> 
시험후 수정작업을 한다, 시장의 기대를 충족하느 방향으로 가다듬어 이미지를 변신시킨다.
대표적 사항으로는 상징및상징물, 이름(적합하고 구별되는것), 외모, 목소리(톤, 억양 같은 요소가 큰 장점이 되는경우가 많다), 
품행, 이야기거리 등이 있다. 또한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식을 주기적으로 점검,수정, 재구성을 해야 한다.

<4. 브랜드 실현> 
인지도를 높이는 핵심과정이다 행동수정(가장 일반적 변신으로 노력이 필수이지만 
습관으로 기존의 자신으로 돌아갈 수 있음을 염두해야 한다), 멘토링(조언의 역할을 하는것 이 과정에서 캐릭터를 만들수 있다. 과도한 모방으로 보여질 수 있다), 상황적변신(생소한 상황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독특한 대처방안 같은것, 하지만 추천할만한 방식은 아니다).

이러한 4단계를 통한 이미지 변신은
조금 혹은 완전한 변신이 가능하며 핵심은 이미지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다.
시장을 고려하여 브랜드를 실현가능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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